[쿠키뉴스=송금종 기자] KB금융, 금융AI센터 열고 디지털 역량 강화
KB금융그룹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20일 대전 유성구 KAIST IT융합빌딩에서 KB-KAIST 금융AI연구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센터장인 KAIST 김대식 교수를 비롯해 AI 관련 교수진 및 연구인력으로 구성되며 AI 기반 각종 디지털 혁신 기술 과제를 발굴하고 연구를 수행한다. KB금융은 이 과정에 유관업무 담당자를 참여시켜 즉각적으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연구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센터는 고객관리·상품관리·신용평가를 연구 분야로 삼고 차별적 고객 가치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한다. 또한 기술 자문을 통해 룹 내 각종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제공한다. KB금융은 센터 설립을 통해 최신 기술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결과물에 대한 기술을 내재화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하는 젊은 연구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받아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개설 및 리크루팅을 통한 우수 인력 확보 등 디지털 기술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해 KAIST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도심권50플러스 인생설계 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은 20일 서울 종로구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KB골든라이프-도심권50플러스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은퇴 후 인생설계를 지원하는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4회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우재룡 한국은퇴연구소장 강의를 시작으로 2회차에는 자가진단(버크만)을 활용한 사회적 성향을 파악해본다. 3회차에는 은퇴 후 부동산 관리와 사회보장제도 활용법을 통해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배운다. 4회차에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워크샵 및 버킷리스트를 작성한다.
농협은행, 핀테크 기업과 농촌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이 20일 경기도 화성시 포도농장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했다. 이날 한국P2P협회 회장사 미드레이트와 유캔스타트, 팜토리 등 NH핀테크 혁신센터 멘토링기업 임직원들도 함께했다.
유캔스타트 김태웅 대표는 “현재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가뭄 등의 어려움은 국민 모두가 나누어야할 것이라는 생각에 일손돕기에 참여하였다”며 “이는 대중에게서 재원을 모아 제공하는 크라우드 펀딩의 의미와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이창기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장은 “범농협 일손돕기에 핀테크기업에서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NH핀테크 오픈플랫폼 등으로 핀테크기업과 동반 성장중이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카드로 송도 해상케이블카 탑승권 구매 시 1000원 할인
BNK부산은행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21일 개장한 송도해상케이블카 탑승권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부산은행 신용(체크)카드로 탑승권을 현장 구매하면 본인 외 동반 1인까지 개인당 1000원을 할인해 준다. 탑승권 할인은 부산은행 카드 실적과 상관없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부산 아쿠아리움 1만원 할인해준다. 또한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은 본인 50%, 동반자 3인은 30%까지 할인해준다.
song@kukinews.com